모바일웹2011. 5. 8. 23:05

미래 전략부터 클라우드, 웹, 윈도우폰 7까지! 마이크로소프트 tech days에서 만나는 개발자 로드맵!

 

http://www.techdays.co.kr/

 

TechEd 2010 키노트: IT와 클라우드 컴퓨팅
BOB MUGLIA president of the Server and Tools Division 마이크로소프트 
 
2010년 6월 7일,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기술 컨퍼런스 TechEd의 키노트 세션입니다. IT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현재 혹은 근시일 안에 출시될 제품을 통해 실현될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과 시장에 대한 통찰을 제시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비롯하여 최신 트렌드와 기술 및 데모를 종합하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영상 출처: Microsoft TechEd Online http://www.msteched.com 
 
클라우드 컴퓨팅을 말한다: 6가지 시나리오
김재우 플랫폼 전략 자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컴퓨팅을 미래의 기술이 아닌 이미 현실에 적용되고 있는 6개의 사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현실감있게 소개합니다. 서비스로 사용하는 IT 인프라, 멀티 스크린 시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무실의 벽을 뛰어넘은 모바일 오피스, 설치형 클라우드와 임대형 클라우드, 데스크탑 관리자 고민을 해결해 줄 버추얼 데스크탑 인프라 및 온라인 게임 글로벌 서비스까지. 우리도 모르게 이미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개발자와 IT 전문가가 활용할 수 있는, 그리고 준비해야 할 클라우드 컴퓨팅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키노트 : 새 시대를 준비하는 개발자
장현춘 아키텍트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Cloud, Social, N-Screen 등으로 표현되는 오늘날의 IT 흐름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헤쳐나가며 개발자로서의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합니다. Cloud, IE9 & Phone, Web 그리고 개발 툴 및 개발방법으로 세분화된 전문 세션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IT 전문가 키노트 : IT 전문가를 위한 기술과 살아가는 이야기
백승주 IT Pro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T 기술의 다양화 및 컨버전스로 인해, 지금까지의 기술에 대한 접근과는 다른 측면의 요구 사항들을 비즈니스에서 요구받고 있습니다. 2010년 현재, IT 전문가분들에게 꼭 필요한 Microsoft 기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준비를 다함께 살펴봅니다.
 
PDC 10 Keynote 
스티브 발머 CEO, 스캇 구스리 Corporate Vice President, 밥 무글리아 Corporate Vice President 
 
개발자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대 기술 컨퍼런스, PDC10 (Professional Developer Conference 2010)의 키노트 세션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만나보십시오. Windows Azure 출시와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시대의 도래, Windows Phone 7의 비전과 앱 생태계 구축 및 개발자 지원 그리고 앞선 성능과 표준, 그리고 최고의 HTML 5 적합성을 갖춘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9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으로 주력할 주요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려나갈 미래의 기술을 현장의 느낌 그대로 가장 먼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PDC 10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이언트 및 디바이스 웹 플랫폼 개발 플랫폼 및 프레임워크
 
 
PDC 10 Keynote 
스티브 발머 CEO, 스캇 구스리 Corporate Vice President, 밥 무글리아 Corporate Vice President 
 
개발자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대 기술 컨퍼런스, PDC10 (Professional Developer Conference 2010)의 키노트 세션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만나보십시오. Windows Azure 출시와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시대의 도래, Windows Phone 7의 비전과 앱 생태계 구축 및 개발자 지원 그리고 앞선 성능과 표준, 그리고 최고의 HTML 5 적합성을 갖춘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9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으로 주력할 주요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려나갈 미래의 기술을 현장의 느낌 그대로 가장 먼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PDC 2010을 통해 바라본 클라우드 기술의 방향성 
박중석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pdc10에서 발표한 키노트 영상을 토대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 모습과 향후 추가될 VM롤과 원격 접속 등 다양한 기능들의 활용성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PDC 2010 overview 
장현춘 아키텍트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바라보는 시장 흐름 이야기와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기술 이야기를 PDC10 행사를 통해 진행하였는데, 이 시간에는 본사에서 진행되었던 PDC10의 전반적인 내용을 짚어봅니다. . 클라우드와 모바일,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 이들을 둘러싼 IT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입니다.
 

 
ASP.NET MVC Overview
김시원 팀장 휴즈플로우 
 
MVC 패턴의 기초와 ASP.NET MVC의 활용과정을 설명합니다. 한번도 MVC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께 유용한 세션이 될 것입니다. 
 

 
Visual Studio 2010 ALM & Visual Studio TFS 2010
김병진 MCT / MVP 프리랜서 
 
ALM을 지원하는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을 이용하여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isual Studio 2010과 .NET Framework 4의 새로운 기능
Jonathan Carter, Drew Robbins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Studio 2010의 출시는 새로운 기능뿐만 아니라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에 기반한 IDE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시작페이지도 원하는 대로 설정을 바꿀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코드에디터(code editor)는 쉽게 확장(extend)되며 코드에 풍부한 시각효과를 제공합니다. .NET Framework는 Windows나 웹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영상에서 드류 로빈스(Drew Robbins)와 조나단 카터(Jonathan Carter)와 함께 Visual Studio와 .NET Framework의 발매에 있을 새 기능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100분 추적 : 아뿔사, Visual Studio 2010에 이런 기능이?
강성재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강보람 MVP 프리랜서 
 
일부 게임을 제외하고 개발자들이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은 비주얼 스튜디오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수족처럼 다룰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쓰던 기능만 쓰다보면 불편하다는 생각은 세월과 함께 희미해져 갑니다. 그러면서 어느덧 비주얼 스튜디오 2010이 등장하고, 이제는 기존에 있었던 기능, 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편리해진 툴을 편하게 써야 할때가 되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0의 기능을 10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1부, 2부에 걸쳐서 알아봅시다! 
 

 
100분 추적 : 아뿔사, Visual Studio 2010에 이런 기능이?
강성재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강보람 MVP 프리랜서 
 
일부 게임을 제외하고 개발자들이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은 비주얼 스튜디오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수족처럼 다룰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쓰던 기능만 쓰다보면 불편하다는 생각은 세월과 함께 희미해져 갑니다. 그러면서 어느덧 비주얼 스튜디오 2010이 등장하고, 이제는 기존에 있었던 기능, 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편리해진 툴을 편하게 써야 할때가 되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0의 기능을 10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1부, 2부에 걸쳐서 알아봅시다! 
 

 
SharePoint 2010 개발 실전
김원배 과장 Zalesia 
 
SharePoint 2010 을 업무에서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전 개발 방법 및 개발 참조자료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소셜 웹 개발 플랫폼 Razor & Web Matrix
김영욱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소셜 웹과 가벼운 웹을 위해서 나온 기술인 ASP.NET Razor와 개발 환경인 Web Matrix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코드와 함께 웹 기술의 트랜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UI Framework 전사적 구축과 효과
김영욱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UI 자체가 하나의 가치를 나타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일관성 있고 통일된 UI는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UI만으로도 하나의 브랜드 가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Silverlight 4를 기반으로 기업 내의 UI Framework 구축이라는 주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웹 전략
장현춘 아키텍트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웹 영역에 대해서 개발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기술들인 Silverlight, ASP.NET, Javascript에 대해 시장에서 위치와 용도를 살펴보고, 이들 기술이 어떻게 서로의 간극을 좁히고 시장이 원하는 솔루션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지 살펴봅니다.
 

 
윈도우폰 7 앱,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서진호 윈도우폰7 개발자 전도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 세션에서는 10월부터 해외 판매가 되는 윈도우폰7장치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독특한 스타일의 윈도우폰7 사용자 경험에 대해 직접 데모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윈도우폰7 앱을 왜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IE6부터 IE9 까지 대응하기
정찬명 선임UI개발자 NHN 오픈UI 기술팀 
 
한국의 웹 환경은 IE6 사용자가 아직까지 절반에 이르는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IE6로부터 IE9에 이르기까지 브라우저 호환성 유지 작업을 위해서 웹 개발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낡은 웹 사이트의 유지보수로부터 신규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무려 4종의 IE 브라우저에 상황별로 대응하기 위한 웹 개발자의 실무 전략을 소개합니다.
 

 
IE9 개발자 툴 100% 활용하기
허광남 연구팀장 ㈜모비젠 
 
웹 개발은 섬세한 UI를 다루는 작업이고, 서버의 작업보다 클라이언트의 작업이 훨씬 더 고된 부분을 차지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의 지원이 IE9에서는 그 전 버전보다 어떻게 나아졌는지를 함께 알아봅니다. 또한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개발도구를 통해서 개발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IE을 만든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IE9 호환성 확보 방안
이중영 R&D 책임연구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9 베타가 나오기까지, 개발 작업과 국내 주요 사이트들과의 호환성 점검 과정 등 알려지지 않은 R&D 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인터넷의 미래를 준비하는 IE9
황리건 UX & Web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송효종 책임 UI개발자 NHN AJAX UI랩, 문경두 DAUM UI 센터 
 
IE9 베타의 놀랄만큼 빨라진 속도와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고 안전한 웹브라우징을 위해 강화된 보안기능을 공개합니다. 또한, NHN과 다음 등 포털서비스에서의 구현 사례와 함께 개발자들을 위한 미래의 웹표준인 HTML5 지원 기능도 알아봅니다.
 

 
쇼핑몰, 딥줌 그리고 Azure
이철성 대표이사 ㈜더블가이  
 
Azure 로 마이그레이션된 딥줌서버와 뷰어를 리눅스와 php 로 구성된 쇼핑몰과 연동하며 php 로 azure 에 이미지 업로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기존 Azure 서비스와 연동한다.
 

 
실제구현 사례로 알아보는 클라우드 개발의 현재와 미래
이길복 기술이사(Microsoft Silverlight MVP) 휴즈플로우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Azure 기반에서 개발되어 실제 운영되고 있는 트윗봇 서비스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클라우드 개발의 현재를 확인하고 미래를 예상해 봅니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알아야 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술과 플랫폼
안준석 Visual Studio 2010 community Member 리로디드 스튜디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고, Windows Azure 를 이용해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해외 실제 사례로 살펴보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개발
박중석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 세계의 클라우드 구축 사례들을 통해서, 실제 현업에서 어떤 요구사항이 있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가 이런 요구들을 어떻게 충족했는지 알아 보도록 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세션 미리보기
박중석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는 IT 업계의 오래된 필요성들을 충족 시켜준다는 관점에서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Techdays 2010 Fall 에서 다루는 4개의 클라우드 세션들에 대한 소개로서 각각이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에 대해서 설명 합니다. 이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세션을 선택 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이언트 플랫폼 협업 플랫폼 인프라스트럭쳐
 
 
Windows 7 Inside 성능과 향상(Performance & Enhancement)
김상욱 Technical Advisor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팅 속도 향상, 사용 메모리 증가, 전력 소비률 향상을 위한 Core Parking까지 Windows Vista에서 Windows 7까지 Windows는 과연 어떤 컨셉과 기술로 성능을 향상 시켜왔는지를 이야기 합니다.
 

 
Microsoft Personal Cloud ‘Windows Live 2011’ 
이소영 차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 세션에서는 메신저, 핫메일, 스카이드라이브, 포토갤러리, Mesh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추진하는 Personal Cloud인 Windows Live 2011 서비스의 전략 소개와 서비스 데모가 진행됩니다. 
 

 
My life with Cloud & Windows Live (Microsoft Personal Cloud Vision)
백승주 'IT Pro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차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는 이제 기업의 시나리오를 넘어서, 개인 삶의 여러 영역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는 이미 10여년전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왔으며, 이를 통해 개인적인 사항들을 처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플랫폼과 클라우드의 결합, 그리고 이를 통합 퍼스널 클라우드(PCC, Personal Cloud Computing)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SharePoint 2010의 혁신 기능 - FIS (For Internet Site)
백승주 IT Pro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10년 상반기 출시된 SharePoint는 사내 인프라 포탈로 유명한 기술입니다. 그렇지만 SharePoint 2010은 내부 뿐만 아니라, 인터넷 환경을 위한 콘텐츠 관리, 또는 웹 사이트 자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Public한 SNS에 맞추어, 기업내에 내부 SNS 및 응용 프로그램과 직원과의 유기적 연계를 위한 Socialytic Apps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Microsoft가 제시하는 SQL Azure Database 서비스
장현춘 아키텍트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SQL Azure Database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SQL Server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베이스 구축에서부터 개발, 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 데이터 관리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본 세션을 통해서 데모와 함께 소개될 SQL Azure Service를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Microsoft Information Platform @Cloud
Donald Farmer SQL BI management Team 마이크로소프트 
 
근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직면하게 되는 데이터와 관련된 당면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정보 플랫폼의 광범위하고 차별화된 접근 방법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또한, 그린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데스크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중요한 정보 플랫폼 동향에 대해서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Datacenter in the Cloud, Cloud in the Datacenter
Simon Guest Senior Director of Technical Strategy 마이크로소프트 
 
Simon Guest의 기조연설을 통해 “외부 (Public)”에서 제공해 주는 컴퓨팅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Private)” 환경에 적용되는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술을 사례를 통해 설명합니다. 
 

 
SQL Server 2008 데이터 압축 및 암호화
전형철 수석 AD컨설팅 
 
데이터 압축으로 대용량 테이블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TDE (Transparent Data Encrytion)를 통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이 기능들 이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예시합니다
 

 
High Availability SQL Server 인프라스트럭쳐 구축의 비밀
김영건 책임 씨퀄로 
 
SQL Server를 구축하시고 성능 때문에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혹은 성능 문제로 고가용성 구축을 망설이신 적 있으신가요? SQL Server 2008 에서 제공하는 고가용성 솔루션을 살펴보고, 미러링와 복제 등 고가용성 구축 시 발생할 수 있는 성능 문제와 그에 따른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중소기업 시스템 관리를 위한 System Center Essential 2010
하정애 강사 NewHorizons Korea 
 
많은 시스템 관리자들이 조직내 보안관리, 서버 가용성 관리, 모니터링 및 시스템 상태 보고에 이르는 방대한 일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시스템이 점점 더 복잡해 지고, 더 많은 응용프로그램이 도입됨에 따라 시스템 관리자의 부담을 증가 시킵니다. System Center Essential 2010은 조직내 50대의 서버와 500대의 클라이언트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모니터링 하도록 도와주는 중소기업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도구 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System Center Essential 2010를 이용하여 조직내 보안 패치, 소프트웨어 배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를 중앙에서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인프라에 가장 적합한 가상화 선택하기
송승호 파트너 기술 자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10년 IT 관련 키워드 중 하나가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상화와 클라우드를 말씀하고 계시고, 여러가지 형태의 가상화 솔루션이 넘쳐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가상화 솔루션을 소개하고, 어떤 시나리오에서 어떤 가상화 솔루션이 가장 적합한지에 대한 소개를 마이크로소프트 관점에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SharePoint 2010 Overview
백진호 MVP Sharepoint 배움터 
 
Sharepoint2010에 적용된 6가지의 시나리오에 대해 알아봅니다. 
 

 
IT 전문가를 위한 SharePoint 기능 소개
최정우 MVP 이피언스 
 
SharePoint 2010 의 신기능 중 문서관리 영역에서 IT Pro 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을 상세한 데모와 함께 소개합니다
 

 
차세대 데스크탑의 시대
백승주 IT Pro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의 발전으로 기민하고 유연한 데스크톱의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비즈니스의 요구에 따라 IT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의 데스크톱을 제공하며, 이에 따른 응용 프로그램과의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다양해진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배포 및 운영 방안에 대해 최신의 기술을 살펴봅니다.
 

 
데스크탑 최적화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 - Microsoft Desktop Optimization Pack
송승호 파트너 기술 자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DOP 안에 포함된 6개의 솔루션 종류 및 역할을 소개 해 드리며, 마이크로소프트 가상화 솔루션 중에 하나인 App-V, MED-V 에 대한 소개 및 데모를 보여 드립니다.
 

 
Windows 7 & Office 2010 도입 실전 Q&A
오종렬 과장 네오플러스 
 
오랫동안 기업에서 애용되었던 Windows XP와 Office 2003의 교체가 이제 당면한 문제로 다가왔습니다. 운영체제의 교체는 단순한 클라이언트 환경의 변화가 아니라 관리, 생산성, 호환성, 배포 비용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수 천명 이상의 대규모 조직의 Windows 7과 Office 2010 배포 시 발행하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클라이언트의 대폭적인 변화에 앞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살펴보는 자리를 갖습니다. 
 

 
Microsoft가 제시하는 SQL Azure Database 서비스
장현춘 아키텍트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SQL Azure Database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SQL Server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베이스 구축에서부터 개발, 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 데이터 관리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본 세션을 통해서 데모와 함께 소개될 SQL Azure Service를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Microsoft Information Platform @Cloud
Donald Farmer SQL BI management Team 마이크로소프트 
 
근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직면하게 되는 데이터와 관련된 당면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정보 플랫폼의 광범위하고 차별화된 접근 방법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또한, 그린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데스크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중요한 정보 플랫폼 동향에 대해서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Datacenter in the Cloud, Cloud in the Datacenter
Simon Guest Senior Director of Technical Strategy 마이크로소프트 
 
Simon Guest의 기조연설을 통해 “외부 (Public)”에서 제공해 주는 컴퓨팅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Private)” 환경에 적용되는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술을 사례를 통해 설명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축 및 운영
정진한 과장 호스트웨이 
 
Enterprise Mobility는 기업이 모바일 기기, 모바일 솔루션, 네트워크 통신망 등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EnterPrise Mobility를 도입하는 기업은 통신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 증대를 통해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즉, Enterprise mobility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 플랫폼과 언제 어디서나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세션을 통해 Enterprise Mobility에 대한 이해가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Microsoft가 제안하는 RTE(Real Time Enterprise)를 확인 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101
백승주 IT Pro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올해 IT 인프라의 중심은 클라우드의 접목입니다. 클라우드는 이미 다양한 측면에서 비즈니스, 그리고 우리들의 일상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인프라의 발전은 IT 전문가에게 새로운 지식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의 움직임과 Microsoft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측면을 
 
****************************************************

 

 
[열정세션] 여행과 디자인
박훈규 디렉터 파펑크 스튜디오 
 
여러 가지 탐색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 박훈규님, 그의 경험을 훔쳐보면서 정말 자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배워봅니다.
 

 
[기술세션] 마이너리티 리포트 ? 어느 실버라이트 개발자의 주장 혹은 세심한 예언
공인석 실버라이트 컨설팅 팀장/Microsoft Silverlight MVP HugeFlow 
 
최근 46개월동안 실버라이트 외길만을 걸어온 ‘공도’ 가 실버라이트를 얘기합니다. 작은 은빛 하나에 의지해 웹에 불어닥친 RIA 폭풍의 언덕을 지나 사용자 경험의 계곡너머 앱(APP)의 과수원에 이르는 별로 장대하지 않은 이야기를 큰 기대없이 들어보세요 
 

 
[열정 세션] Passion, you can't fake it
여기현 대표 YEP 
 
자신의 꿈을 위해 먼 타국에서 직접 부딪치며 결과를 얻어 낸 경험을 공유하며,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과 열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열정 세션] 성공을 무엇으로 측정할 것인가
홍성학 Audience Marketing Lead(이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성공을 정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에 대해 깊은 고민 없이 달리기를 시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임원이 20대에게 성공한 삶을 무엇으로 정의할 것인지를 이야기합니다.
 

 
[기술 세션] 학생들을 위한 HTML5 관전 포인트
황리건 UX & Web 에반젤리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근 인터넷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라면 단연 HTML5가 아닐까 합니다. HTML5는 무엇이고 인터넷과 IT 트렌드 변화 속에 HTML5는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웹브라우저인 IE9을 통해서 HTML5가 우리어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Posted by 아이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