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2011. 5. 10. 21:38












모바일OK 시범사업이 모바일 웹 세상을 이끕니다.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등 태블릿PC가 다재다능하다지만 아직도 pc에서만 구현되는 웹 컨텐츠들이 많죠.
뭐,, HTML5 모바일 웹 2.0시대라지만 아직 웹사이트가 보기힘들다던가, 고품격컨텐츠부족 , 화면 깨짐현상, 기종에 따라 모바일서비스가 달라 불편하다든지 여러가지입니다.
모든 서비스가 다 pc에서 보는것처럼 모바일에서도 가능할수있도록 풀브라우징 가능한 모바일 웹 표준화 작업이 요구되는데요, 그게 바로 모바일ok사업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유선인터넷과 무선인터넷을 자주 오갈수밖에 없는데 이용자들이 손쉽게 웹 콘텐츠를 활용할수있도록 하기위한 기술표준 및 제반환경 활성화를 위한 웹표준 사업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모바일웹 2.0 포럼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의 지원하에 모바일웹 표준 보급과 확산 차원의 모바일 ok시범 서비스를 추진합니다.









모바일ok사업은 1차에서 3차로 시범사업이 진행되는데요.
환경구축과, 홍보활동, 응용서비스 개발 확산 및 홍보채널구축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정보교육사이트론 유무선웹사이트와 모바일ok아카데미가 선도할것입니다.
홍보채널로는 오픈형 모바일웹스토인 m.mokstore.kr 입니다.






아래는 모바일ok를 통한 모바일웹표준화 선도 사이트들입니다.






뭐든 일단 규격이 갖춰지면 훨씬 더 서비스 이용과 확산이 쉬운것처럼 지금 움트고있는 모바일시장에서 한국이 대대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기위해선 이 모바일ok산업이 굉장히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양질의 컨텐츠와 보기쉬운 모바일 환경구축을 위해서 기종을 넘나드는 그런 모바일웹표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한마디로 새로운 디지털시대를 통합해줄 그런 시스템이 요구되는거죠.
슬슬 알아가고 준비해야되는 단계네요. 이용자로선 반가운 소식입니다. 불편한점들이 해소된다니까요.




Posted by 아이맥스